이용약관

어스얼라이언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어스얼라이언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4. “메일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출한 인증번호를 통해 이메일의 진위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7.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 8. “서비스”라 함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접속하는 유무선 단말기(PC 및 휴대형 단말기를 포함한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포함하여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카카오톡, 텔레그램), VOD온라인 강의, 오프라인세미나, LIVE, OT, 특강, 도서 등 컨텐츠 제공 서비스
    나. 사이트에서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그에 부수하는 서비스
    다. 사이트에서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그에 부수하는 서비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의 초기 화면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7. 회원이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카카오 서비스 약관 중 하나가 됩니다. 이하 총칭하여 “카카오 약관”이라 합니다)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이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 약관과 카카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이용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등록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메일 인증 및 회원정보 기입 후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과거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가입하는 데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 절차상 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을 정하고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제공한 등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6. 회원이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중복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사이트에 2개 이상의 계정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이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모든 계정을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 및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허가 받지 않고 변경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마.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욕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자.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증여하는 행위
    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제조,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카.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직접 사설 공부방이나 커뮤니티 등을 임의로 개설하거나 모집하는 행위
    파. 다른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개별적인 종목 상담을 하거나 불법 주식 리딩방, 사칭방 등으로 유인하는 행위
    하. 제7조 제2항 내지 제4항에 따른 부정이용행위
  • 2. 제1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손해배상 및 형사처벌 등 모든 법적 책임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고객들에게 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행동을 하거나 이 약관, 커뮤니티 이용가이드 등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특정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와 커뮤니티 이용 제한 및 탈퇴처리 등 강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영업방해 등 추가적인 위법행위가 식별되는 경우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를 투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여야 하며, 회원이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투자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일체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녹화를 해서는 안 됩니다.
  • 4. 회원은 반드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후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디바이스로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은 제2항 내지 제4항에 준하는 부정이용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6.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별도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7. 회원이 제6항에 따라 비밀번호의 변경을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 및 제2항 내지 제5항의 부정이용 행위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제6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나. 제7조 제2항 내지 제4항에 위반하는 경우
    다. 제16조 제3항 또는 제17조 제3항을 위반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회원등록 말소예정사실을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그 밖에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유사투자자문업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음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도 다음의 행위를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가. 투자매매 및 투자중개
    나. 1:1 투자자문
    다. 투자일임 및 투자자산 운용
    라. 금전대여 및 중개·주선
    마. 금전, 증권 등 고객재산 예탁·보관
    바. 불법선물계좌 대여 및 대여 알선
    사. 금융투자, 증권, 자산운용 등 금융투자업으로 오인될 수 있는 상호명 사용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 1.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2. 회원과의 계약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 3.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변경으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이 때 회사가 배상해야 하는 손해는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에 한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고지합니다.
  • 3.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해당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성명, 소속, 연락처 ),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7.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취소, 반품, 교환, 환불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령을 근거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의 알림 설정 여부에 따라 회원에게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나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톡), 앱상의 팝업메세지, 알림메세지 등의 전자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은 알림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통지합니다.
  •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의 거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카카오톡, 전화, 사이트, 앱을 통해 팝업메세지, 알림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사이트,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15 조 (구매신청)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상품 등의 구매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가.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 주소, 연락처 등의 입력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마. 기타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 16 조 (대금지급방법)
  •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나. 실시간 계좌이체
    다. 무통장입금
    라.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이나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및 포인트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할인쿠폰)
  •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 1. 포인트는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버머니입니다.
  •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3개월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지급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월별로 관리되고 별도의 연장 요청이 없는 경우 지급된 월로부터 1년이 지난 후 익월의 말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적립 사유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포인트를 그 사용 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유효 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 5. 포인트의 사용은 유효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 6. 본 조는 회사가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회사가 별도의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조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9 조 (구매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15조에 따른 상품 등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구매신청 고객이 제8조 제2항에 따른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다.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라. 기타 구매계약을 이행하는 데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상품 등에 대한 구매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제2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의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4. 회사가 구매계약이 성립한 이후에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즉시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구매대금은 즉시 환불 처리됩니다.
제 20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회원은 수신확인통지의 내용에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회사에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기 전 또는 배송 시작 전 지체 없이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거나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 조 (상품 등의 공급)
  • 1.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상품별로 고지하고 공급시기 내에 상품 등을 제공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및 발주, 구매, 검수,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배송이 필요한 경우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 4.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의 공급 및 인도시기 등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2조 (도서(종이책, 전자책)등의 재화 상품 판매)
  • 1. 회사는 회원에게 도서 등의 재화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2호 내지 제4호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이 약관의 내용, 구독취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사. 기타 1 내지 6호의 방법과 유사한 방법
  •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다만, 회사는 수단별 배송기간에서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간을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하고, 그 외의 사유로 수단별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사유를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제공할 수 없을 시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지급받은 구매대금을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환불 조건 등 환불과 관련한 사항은 회사에서 게시하는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
  •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수신확인통지)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이라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 3.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거나 그 가치를 모두 소비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도서, 굿즈) 등의 포장이 훼손되거나 상품 등의 상태가 보전되지 못하여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래핑 제거, 케이스 폐기, 부록 폐기 등)
    마.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하거나 상품 정보와 함께 변심 반품, 취소가 불가능함을 사전에 표시한 상품
    바. 기타 상품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4.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나. 배송된 재화 상품이 회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 상품이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5. 회사는 회원이 반환한 상품 등을 수령한 후 환급절차를 진행하며, 타 배송업체나 우체국을 이용한 반환과정에서 분실된 재화 상품에 대해서는 환급하지 아니 합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환불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구매대금을 환급할 때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상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되는 비용
    나. 물건의 성질이나 가격이 현저하게 손상되지 않고 분할이 가능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되는 비용
  • 4.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제24조 제4항에서 정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5.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6.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구매취소 및 환불 등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상품 등의 환불 특칙)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 등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4장 기타 사항
제 27 조 (연결회사과 피연결회사의 관계)
  •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회사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회사라고 합니다.
  • 2. 회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피연결회사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거나 회사의 제휴업체와 회원과 사이에 이루어진 교신, 거래 및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손실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피연결회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나 서비스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생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9 조 (회원의 게시물)
  •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후(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 삭제 등의 임시조치를 30일간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 등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임시조치 후 7일 내에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접수가 없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영구적인 조치가 취해집니다.
  • 4.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회원 탈퇴 이후에도 자동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제19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 규정에 따릅니다
제 31 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서비스로서 제공되는 컨텐츠의 적법성, 정확성, 진실성, 신뢰성, 유효성 및 서비스를 구성하는 데이터의 무결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품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 또는 제조사, 공급사, 강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이루어지는 제반 거래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접수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 3. 만약 이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이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33 조 (준거법과 재판관할)
  •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22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2.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